본문 바로가기

기문둔갑

기문둔갑 해단 #1

728x90
반응형

기문둔갑 해단의 예 입니다.

 

 

전체적인 판단으로 보면 바탕오국으로 보면  원진국으로 이런 경우 애와 증이 교차합니다. 

제화칠국론으로 보면 관귀궁에 겸왕하여 관인상생국이 될 수 있었는데 월지의 재가 동처에 있어

관인상생국이 되지 못하고 파국이 된 경우 입니다.

우선 성격적으로 보자면 원진국은 주로  온화한 미소뒤에 독을 감추는 성격입니다.

평소 매너가 좋다가도 돌변하기 쉽습니다.

물고 늘어지는 성격으로 집념이 강하며 실컷 잘해주고 남에게 원성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경통에 조심해야 합니다.

성격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세 궁의 지반수가 二인데 겉으로는 조용하고 침착해 보이나 그 내면에는 의외로 강한 활기와 폭발적인 감정이 있습니다.

지혜가 깊고 민완하며 한편 이상가로서 실행력이 부족하고 지나치게 신중한 것은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칠화가 있는곳에 천의가 있어 음악을 좋아하며, 십토를 이고 있으니 남 주기를 좋아하고 구제지심이 많아 본인은 언제나 곤고(困苦)하고 피로(疲勞)하며 손모(損耗)가 많습니다. 그러나 신실(信實)하고 기모(奇謨)가 많습니다.

즉 남에게 잘 배풀어서 자기는 늘 손해늘 보는 성격이라는 의미입니다.

또 어질고, 선량하며 솔직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안절부절 하거나 공연히 들뜨는 마음이 있고 직업이나 취미가 다양하며 긍적적이고 명랑하고 호기심과 장난기도 많으며 

섬세하고 부드러운면이 있어 음악을 좋아하며 보수적 성향을 갖고 있는데 다소 현실적이지 못한 결점이 있어 보입니다.

또 천성은 게으르고 생각은 많고 행동은 굼뜨는 경향이 있고 흑백이 분명하고 자신의 주장을 내세워 주위로 부터 미움을 사기 쉬운성격입니다.

또 이야기 하기를 즐기고 명랑하고 잘 웃으며 입담도 좋고 털털하고 막걸리 분위기가 나는 사람인데 고집이 황소고집입니다.

이상이 칠화, 세궁지반수,와 문괘성장등으로 본 이 사람의 성격입니다.

 

세궁에 12운성이 死地이면 일생이 빈곤하기 쉽습니다.

관귀가 겸왕햇는데 世가 왕하거나 관인상생국을 이루면 크게 지위가 높아져 부귀하겠지만 세가 약하여 가난하고 천박하거나 범죄자나 장애자가 되기 쉽습니다.

자손운도 좋지 않은데 시간의 천반에 경금 태백이 있고 절명이 있어 중간에 자녀를 잃거나 장애자 자녀를 두기 쉽습니다.

중궁에 탄함살이 있고 은복된 부침살이 있으니 수재(水災) 즉 물로 인한 재난을 조심해야 하며 추락사고도 주의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기문둔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재를 겪는 해.  (0) 2023.08.04
기문둔갑 택일  (0) 2023.05.28
자식없는 사주  (0) 2023.05.25
기문둔갑 옵션.  (0) 2023.05.18
기의백격에 대해 추가  (2) 2023.05.09